
실시간 카드결제 알림
- 모든 택시결제 건에 대해 실시간 PUSH 알림을 통해 즉시 확인 가능합니다.
(단말기 현장결제 및 카카오/우버/타다 등 온라인 결제 모두 포함) - 더 이상 실적확인을 위해 영수증 출력/수집이 필요 없어집니다.
택시 결제
택시서비스 통계
앱미터 사용 지역
앱미터 사용 대수
2024년 11월
택시투데이 서비스 시작
영업일 +2일
결제대금 입금
기사 수수료 없는 빠른 택시 호출
국내 최초 '적립되는 택시 호출 앱' 온다택시는 승객과 기사 모두의 편안한 이용을 위해 노력합니다.
승객은 호출 수수료 대신, 다양한 할인과 적립 마일리지의 혜택을, 기사님은 중개 수수료 대신, 더 많은 승객을 빠르게 만날 수 있습니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전 지역 뿐 아니라 전국 8도 46개 시군에서 이용하실 수 있으며, 모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확장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온다택시는 지금도 더 빠른 배차와 안심, 친절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 중이며 승객과 기사님의 더 편리한 이동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전화와 앱 호출 서비스 모두 가능한 택시
지역 상생형 통합 호출 택시는 지역 콜택시(전화 호출)와 온다택시(앱 호출)를 결합한 서비스입니다.
지역 택시 업계와 협력하여 더 빠르고 편리한 이동을 제공하며 디지털 소외계층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화 호출과 앱 호출을 함께 운영합니다.
2022년 창원을 시작으로 춘천, 원주 등에서 도입되었으며, 각 지역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지역 맞춤형 택시 정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애인과 교통약자를 위한 맞춤형 호출 서비스
교통 약자용 바우처 택시는 장애인과 교통약자를 위한 맞춤형 호출 서비스로 온다택시와 티머니모빌리티 앱미터와 결제 시스템을
연계하여 편리한 이용을 지원합니다.
서울시의 비휠체어 장애인용 택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통약자를 위한 요금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전화 호출 시스템과 연계해 장애인 전용 택시를 신속하게 배차하고, 지자체 협력을 통한 보조금 자동 정산 시스템으로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김경식x이동우의 서울 바우처택시 이용 리뷰
바우처콜의 기사앱 정산 화면
택시 결제/정산 소개
티머니모빌리티는 ‘고객’과 ‘공익성’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최고의 결제&정산 서비스를 통해 택시서비스 품질 향상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일평균 정산 건수
일평균 정산 금액
※ 2024년 12월 기준
카카오T, 우버, 타다, 반반, 온다 및 지역콜앱 등 연동 완료
신용/체크카드, 해외카드, 선불카드, 삼성페이, 지역화폐, QR결제(알리/유니온/위챗), 비즈페이 등
외국인 승객을 위한 결제수단
티머니모빌리티는 외국인 승객을 위한 다양한 결제 수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결제 제안을 기다립니다.
Visa, Master, UnionPay, JCB, American Express 등
알리/유니온페이/위챗 등
ESG 경영실천
티머니모빌리티는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ESG 경영실천의 일환으로 전자영수증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입니다.
‘고객’과 ‘공익성’을 중심으로 환경보호에도 앞장서는 티머니모빌리티가 되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활동을 기반으로 궁극적으로 전국 택시에 전자영수증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환경부에 따르면 연간 종이영수증 발급비용은 약 119억 원에 이르며, 쓰레기 배출량은 1,079톤에 이른다고 한다. 종이영수증을 줄인다면, 종이영수증을 만드는 과정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 2,641톤을 줄일 수 있다. 이는 20년산 소나무를 94만 3,119그루를 더 심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프로세스 소개
티머니모빌리티는 사업자분들의 편의성을 위해, 모든 카드 결제액을 D+2일(은행영업일 기준) 내로 입금하고 있습니다.
교통카드
신용/체크카드
업무택시 카드
모바일 앱카드
TAXI
D일 수집 D+2 지급대표가맹점
티머니카드사
결제 기종 소개
티머니모빌리티는 각 지역별 택시사업자의 현황 및 여건에 따라 다양한 결제기종을 제공합니다.
KSCC-T300
KSCC-T600
GIT-S700
티머니택시를 선택하는 이유
앱미터 소개
14만 대 택시가 함께하는 업계 최대/최고 앱미터 사업자로, 전국 현장 테스트를 통해 직접 발로 뛰며 검증한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GPS를 통해 실시간으로 파악되는 자동차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시간, 거리 및 속도를 계산하는 택시미터
티머니모빌리티는 규제샌드박스부터 시작해 전국에 성공적으로 앱미터를 설치한 최초/최대 앱미터사입니다.
티머니모빌리티 앱미터의 기술력
GPS(위치/시간정보)와 OBD(바퀴회전수)를 결합한 알고리즘을 활용해 터널/지하도 등 GPS 음영지역에서도 정확하게 요금을 계산합니다.
티머니모빌리티 앱미터의 기술력
요금 개정 방식
[현행] 기존 미터기(약 1개월, 약 40억원 사회적 비용 발생, 서울 기준)
[도입] 앱(App)미터기(대상차량 동시 적용 가능, 별도 사회적 비용이 없음)
티머니택시 앱미터가 도입되기 전만 하더라도 택시 요금 개정 시, 기계식미터기를 일일이 떼어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서울 전체택시(2만 2000대)에 적용하는 프로그램비, 공임비 등 약 40억원의 비용과 미터기 검정에 2주, 주행검사 완료하는데는 한달이라는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티머니모빌리티 앱미터의 기술력
지자체/플랫폼사의 수요·공급에 따라 시간/지역별 요금을 탄력적으로 적용하여 최적의 택시요금 반영 가능
서울시간별 택시 수요-공급 2022.6월(출처 : 국토교통부)
시간대 별로 다른 심야택시 탄력요금구간. ⓒ서울시
22~24시 심야 탄력요금
00~02시 심야 탄력요금
현장을 고려한 다양한 모델
티머니모빌리티는 각 지역별 택시사업자의 현황 및 여건에 따라 다양한 결제기종을 제공합니다.
T600/S700 블루 UI
T600/S700 컬러 UI
T300 UI
기아 니로 UI
현대 소나타 UI
티머니택시 앱미터의 특징
완성차 업체가 선정한 전국 1위 앱미터 사업자
데일리 모니터링을 통해 GPS/OBD 이상 차량을 선제적으로 방지 및 안내
업계 유일 24시 장애 상담센터를 통해 야간 및 심야시간에도 대응 가능
빈차등, 하이패스 등 차내 장치 연동을 통해
편의성 증대
교통안전공단 TIMS 서버와의 연계를 통해 영업/DTG정보 자동 전송
배상책임보험을 통해 장애상황으로부터
이용자 보호
서비스 소개
택시투데이는 택시사업자님들의 편의성을 위해 출시된 티머니모빌리티의 신규 솔루션입니다.
하나의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실적 확인 및 택시 관련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티머니모빌리티는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더 나은 이동'을 실현하고,
스마트한 이동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두를 위한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