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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머니는 IT 기술이 집약된 티머니 교통카드시스템의 해외수출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으며, Turn_key 시스템 구축 뿐만 아니라 운영컨설팅 서비스 및 정산운영 대행 사업자의 역할까지 가능한 multi-service-provider로, 각 국가나 도시별 다양한 needs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웰링턴 버스 결제시스템 구축 및 정산대행/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버스결제시스템 (Cashless Bus Ticketing System) 구축/ 콜롬비아, 보고타 국내 SI 업체가 주사업자로 수주한 사업으로 당사는 AFC 단말기 공급 및 시스템 구축/ 태국, PMS 컨설팅. 방콕 대중교통수단(버스, 전철 등) 개선을 위한 교통카드시스템 구축 컨설팅 용역 사업/ 말레이시아 PMC 쿠알라룸푸르 대중교통 통합정산 시스템 구축을 위한 컨설팅 용역 및 프로젝트 총괄 관리/ 몽골, 울란바토르 버스 1,200대에 대한 AFC 및 BMS 운영, 2015년 7월 기준/ 태국, 방콕 BMTA 산하 공영버스 2,600대 e-ticket 구축, 2017년 12월 뉴질랜드, 웰링턴 버스 결제시스템 구축 및 정산대행/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버스결제시스템 (Cashless Bus Ticketing System) 구축/ 콜롬비아, 보고타 국내 SI 업체가 주사업자로 수주한 사업으로 당사는 AFC 단말기 공급 및 시스템 구축/ 태국, PMS 컨설팅. 방콕 대중교통수단(버스, 전철 등) 개선을 위한 교통카드시스템 구축 컨설팅 용역 사업/ 말레이시아 PMC 쿠알라룸푸르 대중교통 통합정산 시스템 구축을 위한 컨설팅 용역 및 프로젝트 총괄 관리/ 몽골, 울란바토르 버스 1,200대에 대한 AFC 및 BMS 운영, 2015년 7월 기준/ 태국, 방콕 BMTA 산하 공영버스 2,600대 e-ticket 구축, 2017년 12월

뉴질랜드, 웰링턴

  • 사업개요
    • 발주처 : Snapper (뉴질랜드 교통카드 사업자로서 티머니는 Snapper에 솔루션 공급)
    • 발주내용 : 웰링턴 버스 결제시스템 구축 및 정산대행
    • 주요의미
      • - 티머니의 첫 해외사업 (웰링턴 시작으로 오클랜드까지 확대)
      • - 한국과 동일한 카드Spec사용 (Tmoney Spec)
      • - 최초 해외 정산 대행 서비스 공급
  • 사업규모
    • 웰링턴 : 버스 400대, 유통가맹점 250여대
    • 오클랜드 : 버스 700대
    • 센터시스템 : 티머니정산센터를 활용한 정산대행 운영 서비스 공급
  • 추진경과
    • ‘08.04 웰링턴 1차 시스템 오픈
    • ‘11년 4차 시스템 및 모바일 결제시스템 개발 완료
    • ‘13년 6차 시스템 개발 완료 및 정산서비스 공급 ( ~ 현재)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 사업개요
    • 발주처 : 재경부 산하 교통국 SPNB (Syarikat Prasanara Negara Berhad)
    • 버스결제시스템 (Cashless Bus Ticketing System) 구축
    • 현지 업체인 Solsis와 컨소시엄으로 사업 수주 (‘10.09)
    • 주요의미
      • - 지속적인 사업발주 (최초 1,100대 공급 이후 1,2차 추가 공급 완료)
      • - 차내 티켓판매기 (On-board TVM) 최초 해외 수출
      • - 말레이시아 신규사업 (PMC 컨설팅, Melaka AFC)에 대한 기반 마련
  • 사업규모
    • 차내 티켓 판매기 (On-board TVM), 버스단말기 (승하차단말기, 운전자조작기) 등 각 1,60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