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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머니는 IT 기술이 집약된 티머니 교통카드시스템의 해외수출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으며, Turn_key 시스템 구축 뿐만 아니라 운영컨설팅 서비스 및 정산운영 대행 사업자의 역할까지 가능한 multi-service-provider로, 각 국가나 도시별 다양한 needs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웰링턴 버스 결제시스템 구축 및 정산대행/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버스결제시스템 (Cashless Bus Ticketing System) 구축/ 콜롬비아, 보고타 국내 SI 업체가 주사업자로 수주한 사업으로 당사는 AFC 단말기 공급 및 시스템 구축/ 태국, PMS 컨설팅. 방콕 대중교통수단(버스, 전철 등) 개선을 위한 교통카드시스템 구축 컨설팅 용역 사업/ 말레이시아 PMC 쿠알라룸푸르 대중교통 통합정산 시스템 구축을 위한 컨설팅 용역 및 프로젝트 총괄 관리/ 몽골, 울란바토르 버스 1,200대에 대한 AFC 및 BMS 운영, 2015년 7월 기준/ 태국, 방콕 BMTA 산하 공영버스 2,600대 e-ticket 구축, 2017년 12월 뉴질랜드, 웰링턴 버스 결제시스템 구축 및 정산대행/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버스결제시스템 (Cashless Bus Ticketing System) 구축/ 콜롬비아, 보고타 국내 SI 업체가 주사업자로 수주한 사업으로 당사는 AFC 단말기 공급 및 시스템 구축/ 태국, PMS 컨설팅. 방콕 대중교통수단(버스, 전철 등) 개선을 위한 교통카드시스템 구축 컨설팅 용역 사업/ 말레이시아 PMC 쿠알라룸푸르 대중교통 통합정산 시스템 구축을 위한 컨설팅 용역 및 프로젝트 총괄 관리/ 몽골, 울란바토르 버스 1,200대에 대한 AFC 및 BMS 운영, 2015년 7월 기준/ 태국, 방콕 BMTA 산하 공영버스 2,600대 e-ticket 구축, 2017년 12월

뉴질랜드, 웰링턴

  • 사업개요
    • 발주처 : Snapper (뉴질랜드 교통카드 사업자로서 티머니는 Snapper에 솔루션 공급)
    • 발주내용 : 웰링턴 버스 결제시스템 구축 및 정산대행
    • 주요의미
      • - 티머니의 첫 해외사업 (웰링턴 시작으로 오클랜드까지 확대)
      • - 한국과 동일한 카드Spec사용 (Tmoney Spec)
      • - 최초 해외 정산 대행 서비스 공급
  • 사업규모
    • 웰링턴 : 버스 400대, 유통가맹점 250여대
    • 오클랜드 : 버스 700대
    • 센터시스템 : 티머니정산센터를 활용한 정산대행 운영 서비스 공급
  • 추진경과
    • ‘08.04 웰링턴 1차 시스템 오픈
    • ‘11년 4차 시스템 및 모바일 결제시스템 개발 완료
    • ‘13년 6차 시스템 개발 완료 및 정산서비스 공급 ( ~ 현재)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 사업개요
    • 발주처 : 재경부 산하 교통국 SPNB (Syarikat Prasanara Negara Berhad)
    • 버스결제시스템 (Cashless Bus Ticketing System) 구축
    • 현지 업체인 Solsis와 컨소시엄으로 사업 수주 (‘10.09)
    • 주요의미
      • - 지속적인 사업발주 (최초 1,100대 공급 이후 1,2차 추가 공급 완료)
      • - 차내 티켓판매기 (On-board TVM) 최초 해외 수출
      • - 말레이시아 신규사업 (PMC 컨설팅, Melaka AFC)에 대한 기반 마련
  • 사업규모
    • 차내 티켓 판매기 (On-board TVM), 버스단말기 (승하차단말기, 운전자조작기) 등 각 1,600대 공급 (총 5천여대 공급)
  • 추진경과
    • ‘11.04 1,100대 버스결제시스템 오픈
    • ‘11.06 Option1 (400대) 버스결제시스템 추가구축
    • ‘11.09 Option2 (70대) 버스결제시스템 추가구축
    • ‘13.03 쿠알라룸푸르 AFC 연계 개발 진행

콜롬비아, 보고타

  • 사업개요
    • 발주처 : 보고타 교통공사 TransMilenio S.A.
    • 국내 SI업체가 주사업자로 수주한 사업으로 당사는 AFC 단말기 공급 및 시스템 구축
    • AFC사업 : BRT(3호선) 36개 역사, 간선버스 약 12,000대 (사업기간 :‘12 ~‘13년)
    • 주요 의미
      • - 남미 지역 최초 티머니 솔루션 공급
      • - 당사 티머니 스펙의 카드를 직접 적용/공급
  • 사업규모
    • 승하차단말기 (12,187대), 유인충전기 (4,384대), 무인충전기 (251대), 잔액표시기 (71대), 휴대용검표기 (522대) 등 공급
  • 추진경과
    • ‘11.09.27 발주처 계약 및 협약서 체결
    • ‘11.12.30 장비공급계약 체결
    • ‘13년 BRT서비스 오픈 및 추가 시스템 구축

태국 PMS(Project Management Service) 컨설팅

  • 사업개요
    • 발주처 : 태국 교통부 산하 교통정책본부 OTP(Office of Transport and Traffic Policy and Planning)
    • 방콕 대중교통수단(버스, 전철 등) 개선을 위한 교통카드시스템 구축 컨설팅 용역 사업
    • 서울시 사례를 바탕으로 통합정산센터 구축, 교통카드, 운영 전략 컨설팅 서비스 수행
    • 서울시와 태국 OTP간의 G2G 연계 진행 : 서울시 자문 컨설팅 수행
  • 사업규모
    • 방콕시 통합교통카드시스템의 정산센터 구축 및 정산운영을 위한 제반 컨설팅 사업
    • 통합정산센터 구축 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 준비
    • 통합정산센터 구축 사업자 선정
    • 통합정산센터 구축 시 Project Management, 감리
    • 효율적인 정산운영을 위한 자문 등
  • 추진경과
    • ‘12.12 태국 발주처(OTP) – 컨설팅 컨소시엄 계약
    • ‘13.01 태국 발주처 한국 방문 (티머니 시스템 및 운영현황 소개)
    • ‘13.02 컨설팅 수행 및 시스템 구축 감리 수행 ( ~ 현재)

말레이시아 PMC(Project Management Consultancy)

  • 사업개요
    • 발주처 : 말레이시아 S.P.A.D (Land Public Transport Commission, 대중교통위원회)
    • 쿠알라룸푸르 대중교통 통합정산시스템 구축을 위한 컨설팅 용역 및 프로젝트 총괄 관리
  • 사업규모
    • 프로젝트 기간: 총 3년 (‘15.01 ~‘17.12 )
  • 추진경과
    • ‘14.07~10 PMC 제한 경쟁 입찰 참여, Letter of Award 발행 및 최종사업자로 선정
    • ‘15.02.02 PMC 컨설팅 용역 개시
    • ‘15.06.02 서울시 자문컨설팅 수행 (말련 S.P.A.D 대상)

몽골, 울란바토르

  • 사업개요
    • 발주처 : 몽골 울란바토르시
    • 울란바토르시 버스 1,200대에 대한 AFC 및 BMS 운영 사업
    • 운영법인 USCC 설립 및 AFC/BMS 시스템 공급
    • 의의 : 중앙아시아 지역에 서울시 대중교통 IT 모델 수출 및 사업 확장 기회 개척
  • 사업규모
    • 버스 1,200대 운영을 위한 운전자조작기, 승/하차단말기, 프린터, 현금함, CCTV, LED안내기 등 공급
    • 스마트카드 충전단말기 공급
  • 추진경과
    • ‘14.06 제한 경쟁 입찰 공고, DATA CARD 컨소시엄 우선사업자로 선정
    • ‘14.09 울란바타르 시와 사업권 및 시스템 공급 계약 체결
    • ‘15.07 AFC/BMS 시스템 구축 완료 및 서비스 오픈
    • ‘15.09 AFC/BMS 서비스 최종 검수 완료

태국 BMTA 사업

  • 사업개요
    • 발주처 : BMTA(Bangkok Mass Transit Authority : 교통부 산하 버스교통공단)
    • Common Ticket 컨설팅 사업 기반 연계 구축 사업 확보
    • 교통카드 사업 진출을 통한 태국내 추가 사업 확산
  • 사업규모
    • 방콕시 버스 교통카드단말기 및 F/W 공급
  • 추진경과
    • ‘17.02 : RFP 공고
    • ‘17.06 : CHOTHAVEE 컨소시엄 사업수주
    • ’17.07 : 티머니와 CHOTHAVEE간 공급계약 체결
    • ‘17.11 : 단말기 누적 840set 공급 완료
    • ‘17.12 : F/W 개발 완료

뉴질랜드, 웰링턴

  • 사업개요
    • 발주처 : Snapper (뉴질랜드 교통카드 사업자)
    • 발주내용 : 웰링턴 철도 결제시스템 구축 및 정산대행
    • 주요의미 :
      • - 2008년 버스 AFC시스템 도입 이후 철도 전 노선 AFC시스템 확장
      • - Paper ticket을 카드로 대체하여, 철도-버스 환승 기능(정기권) 최초 제공
      • - 서비스 오픈 이후 이전 대비 거래건수 최대 20% 증가
  • 사업규모
    • 웰링턴 철도 전 노선(Johnsonville, Kapiti, Melling, Hutt Valley, Wairarapa line)
  • 추진경과
    • ‘21.11 웰링턴 철도 Johnsonville line AFC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 오픈
    • ‘22.11 웰링턴 철도 Kapiti, Melling, Hutt Valley, Wairarapa line AFC시스템 추가 구축 및 서비스 오픈

콜롬비아, 보고타

  • 사업개요
    • 발주처 : AGENCIA DE ANALITICA DE DATOS S.A.S (보고타 산하 공사)
    • 발주내용 : 보고타시 대중교통 차기 통합교통시스템 구축을 위한 컨설팅
    • 주요의미
      • - 차기 통합교통결제시스템(SIR Project) 구축 사업 참여 기반 마련
      • - 서울시 대중교통 모델 수출사례 확보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 사업규모
    • 차기 통합교통시스템의 High-level 가이드라인 및 Roadmap 제안
    • 대중교통 환승 및 호환을 위한 센터시스템 및 단말기, 카드 표준 사양 수립
  • 추진경과
    • ‘23.08 보고타 발주처 AGENCIA DE ANALITICA DE DATOS S.A.S와 컨설팅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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