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티머니의 빠르고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티머니페이 <2020년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간편결제 부문 수상

2020-07-08

- 클라우드 기반 터치/QR결제 플랫폼, <티머니페이>

국내 대표 전자금융기업, (주)티머니(대표 김태극)는
올 초 클라우드 기반터치, QR결제 플랫폼 ‘티머니페이(Tmoney Pay)’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티머니는 NFC, QR코드, 온라인 간편결제 등 신기술 기반으로 변하고 있는 간편 결제시장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한편, 차별화된 기능으로 소비자 혜택을 강화했다.

티머니페이(TmoneyPay)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다운로드 50만을 기록, 현재도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티머니페이는 휴대폰 하나로 손쉽게 전국 대중교통을 탈 수 있고, 고속/시외버스도 ‘고속/시외버스티머니’를 통해 간편결제가 가능하다. 유통 영역에서도 손쉬운 비접촉 결제가 가능해 학생을 중심으로 급속도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등/하교 교통비, 간식비가 폰 하나면 해결되기 때문에 ‘학생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모양새이다. 학생(청소년~대학생)고객에 특화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자연스럽게 ‘티머니페이’ 결제 경험을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티머니페이’는 'HCE(Host-based Card Emulation)'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HCE란, 클라우드에 카드 정보를 저장하는 결제방식이다. 유심(USIM)을 사용하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으로 결제된다. 이 때문에 통신사나 제조사에 관계없이 모바일 결제가 가능해 사용편의성이 높고,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해도 충전된 잔액을 보호할 수 있어 안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티머니페이는 결제 범용성을 자랑한다. ▲전국 57만여개 제로페이 가맹점과 서울 택시에서도 QR결제가 가능하다. ▲ 티머니의 패밀리앱인 '고속/시외버스 티머니'에서 온라인 결제도 가능하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은 물론 편의점, 카페, 패스트푸드점, 제과점 등 티머니 전국 10만여 유통 제휴처에서 NFC 결제도 가능하다. 그리고 ▲선물하기 등 부가서비스와 'T마일리지 제도'를 활용한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 기사원문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7/07/2020070702121.htm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