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티머니의 빠르고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티머니가 주도하는 택시 ‘앱미터기 시대’, 춘천에서 시동걸고 전국으로 확대!

2022-04-01


 

 

- 티머니 ‘하이브리드 택시 앱미터기’, 전국 서비스 본격화!
- 춘천에서 시작되는 티머니 택시 앱미터기 서비스! 강릉, 전주, 제천 등 전국 확대! 
- 티머니 하이브리드 앱미터기, 다양한 택시 요금제와 혁신서비스의 기반 마련.

 

전기식 미터기 떼어내고 티머니 하이브리드 앱미터기로만 서비스!” 

택시업계와 상생해온 티머니가 하이브리드 택시 앱미터기를 통해 택시 앱미터기 시대를 연다. 이를 통해 기존 전기식 미터기에서 할 수 없었던 다양한 요금제와 혁신 서비스의 기반이 마련된다. 이는 결국 승객의 택시 선택권과 편익 향상으로 이어져 어려운 택시업계에 활기를 찾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더 편리한 세상을 만들고 있는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는 춘천시 개인택시를 대상으로 티머니 하이브리드 택시 앱미터기설치를 완료,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1일 밝혔다. 기존 전기식 미터기를 떼어내고 앱미터기로만 서비스한다. 티머니는 춘천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 강릉, 전주, 제천 등으로 앱미터기 전국 서비스 확대에 만전을 기해 국내 택시업계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혁신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앱미터기는 택시 혁신을 위한 필수 요소이다. 기존 미터기는 바퀴 수를 기반으로 요금을 산출하기 때문에 다양한 요금제 및 서비스 적용에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티머니 하이브리드 택시 앱미터기유료도로 비용이나 시계외 할증비용을 자동으로 계산해 요금 분쟁 등을 크게 줄일 수 있다. , 요금 체계 원격 설치를 지원해 온라인으로 쉽고 간편하게 변경 요금을 적용할 수 있어 운전자는 미터기 업데이트에 시간과 비용을 쓰지 않게 되고, 승객도 이로 인한 불편이 사라진다. 특히, 시간/ 요일/ 지역별 특화된 다양한 요금제를 적용 할 수 있어, 향후 지자체별 혁신적인 택시 운영 정책 시행이 가능해 승객의 택시 이용 만족도가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티머니 하이브리드 택시 앱미터기GPS(위치, 시간정보 기반)OBD(차량정보제공장치 : On Board Diagnostics / 바퀴회전 수 기반)를 결합한 서비스이다. 터널, 지하 주차장 등 GPS 수신 불안정 지역은 바퀴회전 수를 기반으로 거리를 산정해 오차를 최소화했다. 또한, 기존 티머니 택시 카드결제 단말기를 통해 서비스되기 때문에 티머니 통합 보안센터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이 적용, 높은 보안성과 안전성을 자랑한다.

이번 서비스는 춘천시 개인택시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춘천시는 서울-강원을 잇는 교통요지이자 서울 인접 최대 관광도시이며, 질 높은 교통 인프라로 혁신적인 택시 서비스를 선보이기에 안성맞춤인 도시이다. 티머니는 이를 위해 작년 11월부터 5개월 여간 시범 서비스를 진행했으며 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책임보험에 가입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오차율이나 결제오류가 거의 제로에 가깝지만, 장애 등으로 발생할 문제에 대해 소비자는 물론 택시 업계까지 보호하기 위함이다. 앞으로 티머니는 춘천시 택시업계와 상생을 위해 다양한 택시혁신서비스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강원도 개인택시조합 춘천지부 최배철 지부장은 오랫동안 춘천시 개인택시 업계와 동반 성장해온 티머니와 손잡고 앱미터기 택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하며 관광도시 춘천에서 관광객은 물론 지역주민이 더 편하고, 스마트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티머니 하이브리드 앱미터기를 통해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티머니 하이브리드 택시 앱미터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홈페이지(www.tmoney.co.kr)와 티머니 택시 고객센터 (1644-1188)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티머니 커뮤니케이션팀 언론 담당 : 김선균책임(02-2288-7845/ skkim@tmoney.co.kr)
  (티머니 출입기자 등록은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를 발송해 주세요!)
※ 티머니PR 카카오톡 채널 URL 및 QR : http://pf.kakao.com/_stDx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