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티머니의 빠르고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티머니 태그리스(Tagless)결제, 차세대 대중교통 결제 솔루션으로 세계가 “인정!”

2023-06-05


- 세계대중교통협회 선정,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 ‘신기술 혁신 대상’ 수상
- 높은 편의성과 결제 안전성으로 차세대 대중교통 결제 솔루션으로 인정받아
- 6/4 ~ 6/7 바르셀로나 세계대중교통협회 참석,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 시연, 홍보

“차세대 대중교통 결제 솔루션으로 전세계가 인정한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이동을 편하게, 세상을 이롭게’ 만들고 있는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진행되고 있는 ‘2023 세계대중교통협회 총회(UITP Global Public Transport Summit) 어워즈’에서 ‘신기술 혁신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가 대중교통 결제에 새로운 혁신을 이끌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티머니 태그리스(Tagless)결제’는 지난해부터 인천지하철 2호선과 우이-신설 경전철에 시범 서비스를 도입하며 서비스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태그리스 결제는 모바일 센서장치와 BLE(Bluetooth Low Energy,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기술을 활용하여 휴대폰을 소지한 채 지나가기만 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된다. 세계대중교통협회는 티머니 태그리그 결제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티머니 대표이사 김태극 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고 하며 “‘대중교통 결제 분야 글로벌 리더로서 더 안전하고 편안한 대중교통 결제를 위해 앞으로도 기술개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서울시 도시교통실 윤종장 실장은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의 대상 수상을 축하한다”고 하며 “시민들의 더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교통관련 국제기구와 연대를 강화하여 서울의 대중교통 관련 우수 사례를 적극 홍보하여 서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대중교통협회(UITP : 본부 벨기에 브뤼쉘)는 세계 도시 간 경험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대중교통 발전을 위해 1885년 설립된 세계 대중교통 분야 최대 규모의 국제기구이다. 현재 100여 개국 1,900개 이상기관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세부행사로 ‘세계대중교통협회 어워즈’를 개최해 격년으로 세계 우수 대중교통 정책 및 사업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 세계 총 330개의 우수 프로젝트가 참가해 경합을 벌였다.

 


※ 자세한 사항은 티머니 홈페이지(tmoney.co.kr)참고. [끝]
※ 티머니 커뮤니케이션팀 언론 담당 : 김선균책임(02-2288-7845/ skkim@tmoney.co.kr)
  (티머니 출입기자 등록은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를 발송해 주세요!)
※ 티머니PR 카카오톡 채널 URL 및 QR : http://pf.kakao.com/_stDx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