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티머니의 빠르고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티머니GO, 공유 전동 킥보드 ‘씽씽’탑재! 이동도 씽씽~ 혜택도 씽씽~

2020-10-20

- ‘티머니GO’로 ‘씽씽’타면 반값! 마일리지까지!
- 공유 전동 킥보드 최적화 서비스/ 씽씽 포함 복합 경로 안내로 스마트하게 GO!  
- 반값 이벤트/ 티머니GO 이용 마일리지/ 신규 가입 혜택까지! 알차게 GO!  

“공유 전동 킥보드, ‘씽씽’도 티머니GO! 스마트한 이동은 물론 혜택도 풍성!”
코로나19로 이동수단의 선호도가 크게 달라지고 있다. 1인용 이동수단인 퍼스널 모빌리티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간편함을 무기로 한 전동 킥보드의 인기가 뜨겁다. 이런 가운데 ‘티머니GO’는 버스, 지하철, 따릉이와 연계한 통합 이동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더 편리한 세상을 만들고 있는 (주)티머니(대표 김태극)의 통합이동 서비스 플랫폼, ‘티머니GO(TmoneyGO)’가 또 한 차례 도약한다. 티머니는 피유엠피(PUMP, 대표 윤문진)와 손잡고 국내 대표 공유 전동 킥보드, ‘씽씽’을 탑재, 본격 서비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대중교통과 연계한 ‘통합 이동 서비스’를 강화, 고객에게 티머니GO가 제공하는 ‘스마트한 이동’의 혜택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씽씽’은 국내 대표 공유 전동 킥보드 서비스로 공유 자전거 ‘따릉이’와 더불어 대표적인 ‘라스트마일 모빌리티(Last Mile Mobility :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서 내려 최종목적지인 집까지 마지막 1마일을 이동하기 위한 수단)’이다. 최근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영과 적극적인 지역 확장으로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다.

티머니GO에서는 가장 스마트한 ‘씽씽’이용이 가능하다. ▲‘가까운 씽씽(킥보드) 찾기’와 QR 스캔 한 번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12월 10일부터 전동 킥보드의 자전거 도로 통행이 허용됨에 따라 국내 최초로 자전거 도로를 통한 ‘전동 킥보드 복합 경로 안내’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티머니GO 이용자는 본인의 목적지까지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것이 빠른지 한 번에 알 수 있다. ‘최적 경로’를 버스, 지하철, 씽씽, 따릉이, 도보 등 모든 경우의 수를 따져 안내하기 때문이다. 이용자는 먼 거리는 지하철을 타고 지하철역에서 목적지까지는 가까운 곳의 씽씽을 타고 이동하면 된다.

티머니GO는 ‘씽씽’ 탑재를 기념하여 다양한 고객 혜택도 마련했다. 먼저, ▲ 티머니GO에서 ‘씽씽’을 처음 이용한 고객 선착순 천명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지급한다.(계정 당 최초 1회 한정/ 11월 29일까지) 또한, ▲ 티머니페이(TmoneyPay)로 ‘씽씽’ 이용권을 구매한 고객은 이용금액의 50% T마일리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11월 29일까지) 이 밖에도 티머니GO의 ‘길 찾기 서비스’를 통해 이동만 해도 하루 최대 100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고, ▲티머니GO에 가입한 신규 회원은 총 3,000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신규가입과 동시에 2,000마일리지 지급, 티머니GO이용해 최초 길찾기 서비스 이용시 1,000마일리지 추가 지급/ 마일리지는 서울시 공유 자전거, ‘따릉이’ 이용권 구매에 사용 가능)

티머니GO는 서울시의 서울형 교통정보플랫폼을 기반으로 버스, 지하철, 따릉이 정보를 연동해서 고객에게 ‘맞춤 이동 경로’를 제공한다. 앱을 켠 시점에 도보, 따릉이, 버스, 지하철 등 이동수단의 복합적인 경로를 분석하여 최적의 수단을 추천해 준다. 이를 통해 고객은 교통수단별로 앱을 받지 않아도 티머니GO 하나면 모든 교통수단을 통합한 가장 빠른 이동수단과 경로, 환승 정보를 알 수 있다.

이에 대해 (주)티머니 Mobility사업부장 조동욱 상무는 “티머니GO는 다양한 교통수단을 활용한 ‘통합 이동 서비스 플랫폼’이다. 퍼스널 모빌리티가 각광받고 있는 시기에 국내 대표 공유 전동 킥보드 ‘씽씽’을 탑재하게 되었다.”고 하며 “향후 더 많은 이동수단 연계로 티머니GO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 ‘스마트한 이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티머니GO는 대한민국 대표 통합이동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티머니GO는 향후 카셰어링(도입 예정)/ 택시 호출(도입 예정)/ 고속, 시외버스(2021년 도입 예정) 등 다양한 모빌리티 수단을 도입해 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티머니 홈페이지(tmoney.co.kr)참고. [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