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티머니의 빠르고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더 편리한 세상’, 티머니 ESG 경영으로 앞당긴다!

2022-05-26

- 티머니, ESG 경영 강화
- 대표이사 직속, ‘ESG경영팀’ 신설하며 ESG 경영 전략 본격 추진 
- 티머니 카드 친환경 소재 적용/ 전자영수증 도입/ 대중교통 활성화 등 진행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 편리한 세상을 만든다.”
티머니의 기업 미션이 ESG 경영과 맞물리며 미션 수행을 위한 구체적인 행보에 나선다. 서울시 교통수단 분담률에서 대중교통의 비중을 2008년부터 60%이상(서울시 교통정책과 미래교통전략팀 2022년 4월 19일 자료 참고)으로 유지하며 대중교통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해온 티머니이기 때문에 티머니 ESG 경영 강화에 업계의 귀추가 주목된다.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더 편리한 세상을 만들고 있는 (주)티머니(대표 김태극)가 ESG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ESG 경영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설된 ‘ESG경영팀’은 김태극 대표 직속으로 운영되며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별 전문가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티머니는 모든 사업영역에 ESG 경영을 강화하며 티머니만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계획이다.

티머니는 신설된 ESG경영팀을 중심으로 ESG 전략을 체계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ESG경영팀은 티머니가 추진하는 모든 사업에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ESG 경영 실천과 성과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티머니 ESG 경영 전략 로드맵’에 따라 사업별 단기, 중장기 과제를 수립, 관리하며 전 임직원이 동참하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티머니가 추진 예정인 ESG 경영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티머니 카드의 소재를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연구 중이며, 티머니 카드 포장재도 친환경 생분해 소재로 변경할 예정이다. 또한, ▲택시 카드 결제 단말기에 전자영수증 기능을 도입해 수천 그루 분량의 영수증 종이 사용을 절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교통비 마일리지 지원, ▲버스/지하철 중심의 대중교통 환승체계에 대한 다양한 모빌리티 수단(공공/민간) 추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확대 추진한다.

이에 대해 ㈜티머니 대표이사 김태극 사장은 “티머니는 ‘고객’과 ‘공익성’을 최우선 가치로 신뢰와 혁신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사회적 책임을 다해왔다”고 하며 “ESG 경영은 지속가능한 성장뿐만 아니라, 더 좋은 사회를 위해 필수적인 만큼 작게는 ‘대중교통 활성화’, 크게는 ‘더 편리한 세상’을 위해 앞장서는 티머니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시 대중교통 환승체계’ 도입을 위해 2003년 설립된 티머니는 버스-지하철 간 환승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대중교통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이를 통해 ‘환경보호’와 ‘사회공헌’ 등 공익성을 최우선 가치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또한, 교통약자 지원, 대중교통 활성화, 이동편의 증진 등 교통 활동에 관한 복지 향상을 위해 2013년 ‘재단법인 티머니복지재단’을 설립하여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 편리한 세상을 만든다.”라는 기업 미션을 통해 엿볼 수 있듯 설립이후 줄곧 사회공헌과 동반성장을 핵심가치로 추구해 온 티머니는 ESG 경영을 본격화하며 미션 수행에 힘을 싣고, 티머니만의 색깔있는 ESG 경영을 추진할 예정이다. 끝.
  
※ 티머니 커뮤니케이션팀 언론 담당 : 김선균책임(02-2288-7845/ skkim@tmoney.co.kr)
  (티머니 출입기자 등록은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를 발송해 주세요!)
※ 티머니PR 카카오톡 채널 URL 및 QR : http://pf.kakao.com/_stDx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