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티머니의 빠르고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서울시 공유자전거, ‘따릉이’,‘티머니GO’로 알차GO, 스마트하게 GO!

2020-07-23

- 따릉이 최적화 서비스 제공/ 따릉이 포함 복합 경로 안내로 스마트하게 GO!   
- 반값 이벤트/ 탈 때 마다 쌓이는 마일리지/ 신규 가입 혜택까지! 알차게 GO! 
- ‘티머니GO’로 ‘따릉이’타면 반값! 마일리지까지!  

“따릉이는 티머니GO가 딱! 편리함도 두 배! 혜택도 두 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서울시 공유 자전거인 ‘따릉이’가 인기다. 이런 가운데 ‘따릉이를 이용하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으로 ‘티머니GO’가 떠올라 화제이다. 티머니GO는 혁신적인 ‘통합 이동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까지 풍성하기 때문이다.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더 편리한 세상을 만들고 있는 (주)티머니(대표 김태극)가 통합이동 서비스 플랫폼, ‘티머니GO(TmoneyGO)’의 ‘따릉이’ 이용 편의와 고객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대표적인 ‘라스트마일 모빌리티(Last Mile Mobility :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서 내려 최종목적지인 집까지 마지막 1마일을 이동하기 위한 수단)’인 ‘따릉이’를 통해 티머니GO가 실현하고 있는 통합 이동서비스, ‘MaaS(Mobility as a Service : 통합 이동 서비스)’에 대한 경험을 대폭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티머니GO를 통하면 ‘스마트한 따릉이 이용’이 가능하다. 먼저, ▲ ‘따릉이 찾기’ 및 ‘편한 길 찾기’가 가능하다. 티머니GO는 따릉이 대여소 중심으로 길 찾기가 되어있고, 서울 자전거 도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또한, ▲ ‘따릉이를 포함한 복합 경로 안내’를 제공한다. 이로 인해 티머니GO이용자는 본인의 목적지까지 따릉이로 가는 것이 빠른지, 대중교통으로 가는 것이 빠른지를 한 번에 알 수 있다. ‘최적의 경로’를 버스, 지하철, 따릉이, 도보 등 모든 경우의 수를 따져 안내해 ‘스마트한 이동’이 가능한 것.

이 밖에도 티머니GO로 따릉이를 타면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알찬 따릉이 이용’이 가능하다. 먼저, ▲ 8월 31일까지 티머니GO에서 티머니페이(Tmoney Pay)로 따릉이 이용권을 구매한 고객은 다음달 10일 50%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티머니GO의 ▲‘통합이동 마일리지’를 통해 경로 이동만 해도 하루 최대 100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고, ▲티머니GO에 가입한 신규 회원은 총 3,000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신규가입과 동시에 2,000마일리지 지급, 티머니GO로 경로 이동하면 1,000마일리지가 추가 지급) 마일리지는 따릉이 이용권 구매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티머니GO만 있으면 가장 합리적이고 스마트하게 따릉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티머니GO는 서울시의 서울형 교통정보플랫폼을 기반으로 버스, 지하철, 따릉이 정보를 연동해서 고객에게 ‘맞춤 이동 경로’를 제공한다. 앱을 켠 시점에 도보, 따릉이, 버스, 지하철 등 이동수단의 복합적인 경로를 분석하여 최적의 수단을 추천해 준다. 이를 통해 고객은 교통수단별로 앱을 받지 않아도 티머니GO 하나면 모든 교통수단을 통합한 가장 빠른 이동수단과 경로, 환승 정보를 알 수 있는 것이다.

이에 대해 (주)티머니 Mobility사업부장 조동욱 상무는 “‘티머니GO’는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뿐만 아니라 카세어링과 자전거, 다양한 퍼스널 모빌리티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활용한 ‘통합 이동 서비스 플랫폼’이다.”고 하며 “티머니GO가 ‘따릉이를 이용하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으로 떠오른 만큼, 더 좋은 혜택과 더 나은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티머니GO는 코로나19로 인한 따릉이의 인기와 함께 주목받으며 대한민국 대표 통합이동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티머니GO는 지하철/ 버스/ 따릉이(자전거) 뿐만 아니라, 킥보드(하반기 도입 예정)/ 카셰어링(하반기 도입 예정)/ 택시 호출(하반기 도입 예정)/ 고속, 시외버스(2021년 도입 예정) 등 다양한 모빌리티 수단을 도입해 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티머니 홈페이지(tmoney.co.kr)참고. [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