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티머니의 빠르고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티머니 ‘하이브리드 택시 앱미터기’ 강원도 택시 요금 변경 스마트하게 적용하며 우수성 입증!

2022-04-26

- 티머니 ‘하이브리드 택시 앱미터기’, 강원도 택시 요금 변경 적용!
- 강원도 택시 요금 변경,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적용 완료!
- 현장 지원/ 책임보험 가입 등 다양한 서비스로 택시 업계와 상생

# 1997년부터 춘천에서 개인택시 영업을 하고 있는 A씨는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수 차례 요금 변경을 겪었다. 하지만 기존 전자식 미터기 특성상 요금 변경을 위해서는 미터기 대리점에 직접 가서 미터기에 변경 요금을 적용받고 이를 다시 봉인해야 하는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했다. 이는 결과적으로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모했을 뿐만 아니라. 운행 가능한 택시 부족으로 이어져 시민 불편까지 초래했다.

전자식 택시 미터기의 요금 변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 티머니가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 위성항법장치 /위치, 시간정보 기반)와 OBD(On Board Diagnostics : 차량정보제공장치 /바퀴회전 수 기반)를 결합하여 오차를 최소화한 ‘하이브리드 택시 앱미터기’로 앱미터기 시장을 선도하며 강원도 지역 택시 요금 변경을 성공적으로 적용한 것. 이는 티머니의 ‘앱미터기 전국 서비스 본격화’와 맞물리며 택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4월 1일 춘천시 개인택시를 대상으로 ‘하이브리드 택시 앱미터기’설치를 완료한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4월 25일 강원도 택시 요금 변경에 발맞춰 춘천, 강릉 등의 지역에서 강원도 택시 요금 변경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티머니는 앱미터기 전국 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택시 요금은 요금체계가 달라질 때마다 미터기를 일일이 떼어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식이었다. 이 때문에 요금이 변경될 때마다 택시 기사들은 미터기 대리점을 찾아 길게 줄 서야했다. 여기에 더해 주행검사비, 프로그램 업데이트비, 공임비(봉인비 포함) 등 추가 비용까지 발생해 적지 않은  사회적 비용 및 시간 낭비가 있었다.

앞으로 춘천과 강릉처럼 티머니 하이브리드 앱미터기를 설치하면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티머니 하이브리드 앱미터기는 ▲‘요금 체계 원격 설치’를 지원해 온라인으로 쉽고 간편하게 변경 요금이 즉시 적용되기 때문이다. 티머니는 더 원활한 요금 변경 적용을 위해 현장 지원을 늘리는 한편, 책임보험에 가입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로 춘천과 강릉 택시업계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오차율이나 결제오류가 거의 제로에 가깝지만, 장애 등으로 발생할 만약의 문제까지 대비해 소비자는 물론 택시 업계까지 보호하고 있다.
이에 대해 강원도 강릉에서 택시를 운행 중인 이성호(67)씨는 “티머니 하이브리드 앱미터기를 설치해서 이번 강원도 택시 요금 변경을 쉽게 적용시킬 수 있었다”고 하며 “시계외 할증 비용 및 하이패스 연동을 통한 기타 자동계산 기능도 있어 운전자는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고 소비자와의 요금 분쟁 문제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티머니 ‘하이브리드 택시 앱미터기’는 GPS(위치, 시간정보 기반)와 OBD(차량정보제공장치 : On Board Diagnostics / 바퀴회전 수 기반)를 결합한 서비스이다. 터널, 지하 주차장 등 GPS 수신 불안정 지역은 바퀴회전 수를 기반으로 거리를 산정해 오차를 최소화했다. 또한, 기존 티머니 택시 ‘카드결제 단말기’를 통해 서비스되기 때문에 높은 보안성과 안전성을 자랑한다. 특히, 시간/ 요일/ 지역별 특화된 다양한 요금제를 적용 할 수 있어, 향후 지자체별 혁신적인 택시 운영 정책 시행이 가능해 승객의 택시 이용 만족도가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홈페이지(www.tmoney.co.kr)와 티머니 택시 고객센터 (1644-1188)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 티머니 커뮤니케이션팀 언론 담당 : 김선균책임(02-2288-7845/ skkim@tmoney.co.kr)
  (티머니 출입기자 등록은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를 발송해 주세요!)
※ 티머니PR 카카오톡 채널 URL 및 QR : http://pf.kakao.com/_stDx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