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뉴스

티머니 트위터와 지하철 라디오 방송의 만남


티머니 트위터와 지하철 라디오 방송의 만남

- ‘티머니 트위터’로 SMRTV 라디오 방송 중 사연과 신청곡 가능
- 트위터,라디오,유뷰트, 페이스북 TRY-F 미디어를 활용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추구

티머니의 발행사인 ㈜한국스마트카드는 21일 서울도시철도공사 5678호선 라디오 방송인 SMRTV와 ‘티머니 트위터@kscctmoney’가 미디어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스마트카드는 지하철 5678호선과 함께 148개 역사 내 승강장이나 대합실 및 환승 통로, 스마트폰, 인터넷 등의 채널을 통해 고객과 더 친근하게 다가서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이게 되었다.

서울도시철도공사에서 운영하는 SMRTV 라디오 방송은 148개 역사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세이캐스트 - Saycast Lite 다운 무료 " 그리고 서울도시철도가 운영하는 블로그 - 5678blog.com 를 통해 청취 가능하게 하여,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현재, SMRTV 라디오 방송은 아침- 스트리밍, 점심/ 저녁-생방송에 걸쳐 역사와 인터넷, 스마트폰을 통해 방송되고 있었으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MRTV 는 별도의 방송시간 매주 월요일 8시40분~ 9시10분을 편성하여 ‘티머니 트위터’에서 진행하는 ‘게릴라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시민들이 신청곡과 사연을 공사 문자 서비스 1577-5678과 티머니 트위터 @kscctmoney 를 통해 참여할 수 있게 하였다.

이미, 한국스마트카드는 작년 8월 티머니 트위터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하면서 총 2800여명의 팔로워를 확보해 트위터 사용자들 사이에서 재밌는 이벤트를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매주 월요일 오전 8시 40분 생방송으로 시작되는 ‘티머니 트위터라디오’는 출근시간 교통상황과 재밌는 이벤트 그리고 음악을 통해 아침 길에 시민들과 티머니 고객들에게 생활의 활력소가 되고자 한다. 방송은 1월 31일 시험방송을 토대로 2월 7일부터 첫 방송을 시작한다.

한국스마트카드 박계현 대표는 “이번 트위터 라디오 방송을 통해 출/퇴근길에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시간이 좀더 즐거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대중교통 도우미로 자리잡은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 트위터를 통해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다양한 의견에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여기에. 이번 업무협약에 기획을 맡은 한국스마트카드 담당자는 “기존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시너지를 효과를 내면서 라디오 방송과 재밌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편의와 재미를 증대시키고, 아울러, 교통 뿐 아니라 유통, 이통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한국스마트카드의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소통의 기회.” 라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 친화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트위터, 라디오, 페이스북, 유튜브” 까지 채널을 확보하여, 그 영역을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방송을 들을 수 있는 곳
- 5678호선 148개 지하철 역사 승강장 대합실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Saycast Lite 무료 다운
- 웹사이트 : 5678blog.com





이진섭 Jeff, Lee
+82 2 2288 7772
js.lee@koreasmartca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