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뉴스

‘모바일티머니, 티켓몬스터와 만나다’

 

 

 

-600만 티머니 고객기반 ‘모바일 초간편 안전결제’…3천원 즉시 할인 행사도

모바일 쇼핑의 대세, 티켓몬스터에서 국내 소셜 쇼핑 업체 최초로 ‘모바일티머니 초간편 안전결제 서비스’를 선보였다.

한국스마트카드는 6일 지난해 출시, 600만 앱 가입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모바일티머니가 티켓몬스터에서도 이용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모바일티머니는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개인정보를 가맹점이나 중계업체로 전송하는 다른 결제방식과 달리 사용자의 휴대폰 속에 삽입된 유심[USIM]칩에 들어있는 티머니 잔액 차감 후 차감정보를 가맹점에 전달하는 ‘역결제’방식이기 때문에 스미싱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결제방식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다.

특히 티켓몬스터는 모바일 결제 비중이 전체 50%를 넘기고 있어, 국내 대표 모바일 쇼핑 주자로서 모바일티머니와의 제휴가 소비자들의 편익과 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한국스마트카드는 티켓몬스터 런칭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티켓몬스터에서 모바일티머니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마이쿠폰함’에 자동 발급된 할인 쿠폰으로 3천원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는 국내에서 출시된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되기 때문에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앱 설치만으로 간단히 이용할 수 있다. ‘티머니[선불 충전] 방식 서비스’와 사용한 금액을 나중에 카드대금으로 결제하는 ‘신용카드[후불 청구] 방식 서비스’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한국스마트카드 관계자는 “티켓몬스터 결제도입으로 모바일티머니 600만 가입자의 온라인 이용편의성이 또 한 번 크게 증대될 것”이라며 “고객의 편리하고 안전한 모바일 쇼핑을 지원하고자 개발된 ‘모바일티머니 [초간편 안전결제]'가 모바일 쇼핑의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모바일티머니는 현재 전국 버스와 택시 등 교통 결제뿐 아니라 편의점, 패스트푸드점, 커피전문점, 온라인 상점 등 전국 9만여개 유통가맹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