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뉴스

‘시외버스모바일’앱, 출시 100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 달성!


- 전국 3,000개 구간, 75개 터미널. 모바일로 예매, 발권, 결제를 한번에!
- 안드로이드 2위!, iOS 1위! 인기앱, 전국민 필수 다운로드 앱!
- 맥북, 아이폰 7, 미니 아이패드 등 빵빵한 선물이 와르르~!


“시외버스모바일 하나면, 전국 어디든 쉽고 빠르게!”
지난해 9월 ‘시외버스모바일’앱의 등장으로 고속버스에 이어 시외버스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예매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시외버스모바일은 출시 100일 만에 앱스토어에서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국민 ‘인기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외버스모바일’앱 운영사 한국스마트카드[대표이사 최대성]는 시외버스모바일의 1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하고, 코앞으로 다가온 설 연휴를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시외버스모바일은 전국 3,000개 구간, 75개 터미널을 클릭 한번으로 예매할 수 있어 간편하게 고향에 갈 수 있다.

시외버스모바일은 스마트폰을 통해 시외버스 ‘실시간’ 승차권 조회는 물론 왕복예매, 결제까지 가능하고, 다양한 이벤트 등 고객혜택이 입소문을 타면서 앱스토어 인기앱으로 자리 잡고 있다.[안드로이드 : 지도-네비게이션 카테고리 2위/ iOS : 여행 카테고리 1위, 2017년 1월 25일 기준] 특히, 시외버스 특성상 열차와 고속버스가 가지 않는 지방 곳곳을 갈 수 있고, 수월한 예매와 탑승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설 연휴 기간, 풍성한 이벤트로 고객 성원에 보답한다. 이달 말[1월 31일]까지 시외버스모바일앱으로 예매 후 탑승까지 완료한 고객에게 다양한 선물을 마련했다. ▲1등 맥북 에어 13인치[1명] ▲아이폰 7[1명] ▲미니 아이패드[2명] ▲이지그릴 매직쿡[13명] ▲레브 전기 온풍기[100명] ▲ 먼치킨 세트 10개팩[100명] 등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외버스모바일 안내페이지 참조 : http://www.cpassmobile.co.kr]

조동욱 한국스마트카드 광역사업단장은 “전국의 시외버스 고객들에게 ‘시외버스모바일’은 보다 스마트하고 간편한 예매, 발권,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더 좋은 혜택과 안정적인 운영으로 최상의 시외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폰으로 ‘시외버스모바일’앱을 실행하면, 시외버스노선의 정규 시외버스는 물론 설 임시 증차버스의 잔여석 조회, 결제, 모바일 예매/발권까지 ‘One-Stop'으로 해결할 수 있다.

향후 한국스마트카드는 국토부에서 추진 중인 시외우등버스와 지정좌석제 노선확대 정책에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일부노선에서 가능한 모바일 전자승차권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시외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외버스업계의 성장에도 이바지해 나갈 계획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