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속버스모바일’앱에 이어 ‘고속버스 통합예매 시스템’으로 ‘고객중심주의’ 실현
- 클릭 한번으로 전국 고속버스 노선 왕복 예매, ‘고속버스모바일’앱과 연동
- 다국어지원/ 해외카드 결제/ 모바일 반응형 웹 등 ‘고객 편의’ 극대화
고속버스에 ‘실시간 모바일 발권’을 도입, 혁신을 이끌어온 한국스마트카드가 ‘고속버스 통합예매 시스템’을 전격 오픈하며 고속버스 예매의 두 번째 혁신에 나선다.
‘여행 필수 앱’으로 자리 잡고 있는 ‘고속버스모바일’앱 서비스 운영사 한국스마트카드는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나날이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객의 고속버스 이용을 돕기 위해 ‘고속버스 온라인 통합예매 시스템’을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고속버스모바일’앱 뿐만 아니라, 온라인 홈페이지 및 터미널 창구에서 간단하게 전국 고속버스 노선의 왕복 예매가 가능해졌다.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할 경우 ▲휴대폰 번호만으로 창구 및 무인기에서 승차권 발권이 가능하고, ▲고속버스 이용내역관리와 ▲마일리지(프리미엄 고속버스)적립 및 사용 ▲예매 정보의 고속버스모바일앱 연동까지 가능해 고객만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 홈페이지는 ‘접근성’을 극대화 했다. 먼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 영어, 중국어, 일어 등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 Master, VISA, JCB 등 해외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에서 접근이 용이하도록, '모바일 반응형' 웹으로 구축되었다. ▲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되어 고속버스 예매, 마일리지 조회 등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으며, 심플한 구성과 이미지로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조동욱 한국스마트카드 광역사업단장(상무)은 "한국스마트카드는 최초로 ‘고속버스모바일’앱을 통해 ‘모바일 전자티켓’을 도입하는 등 고속버스 고객서비스에 혁신의 바람을 일으켜 왔다.“고 하며 ”숙원이었던 고속버스 온라인 통합예매를 통하여 전국 노선 왕복발권이 가능해 고객들이 한결 편하게 고속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프리미엄 고속버스 노선도 기존 2개 노선에서 총 14개 노선으로 확대 운행되고 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작년 12월 서울~광주/ 부산 노선 오픈이후 안락한 시트, 넓은 좌석 테이블, 개별 모니터 등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키며 호평받고 있는 서비스이다. 이후, 고객들의 지속적인 노선확대 요구에 따라 대구, 순천, 여수 등 12개 노선으로 확대 운행하게 되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기존 브랜드 사이트의 지속적 개편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및 고객 지향적 온라인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