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뉴스

㈜티머니, 장애 재발 방지를 위한 조치 및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 약속.

지난 27일 발생한 고속/시외버스, 예약/발권 서비스, 택시 결제 서비스 및 티머니 충전 서비스 장애는 티머니 전산 센터(IDC)내 네트워크 스위치 장비 오류로 발생하였고, 해당 오류는 당일에 모두 정상 복구되었습니다.

티머니는 교통 결제/예약 시스템을 운영하는 회사로서 안정성을 무엇보다 우선하여 관리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장애가 발생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사회적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이번 장애로 인해 큰 불편을 겪은 이용자분들과 서비스 관계자분들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이번 장애와 관련하여 사회적으로 중요한 교통 시스템에 대해 철저한 시스템 운영 관리가 필요하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티머니는 장애 발생 이전부터 시스템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티머니가 운영 중인 전체 시스템을 ▲신규 시스템으로 모두 교체하고, ▲최신 설비를 갖춘 신규 IDC(상암, 하남)로 분산 이전하는 계획을 수립하여 2024년 11월까지 완료를 목표로 올해 3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었습니다. ▲특히, 이번에 장애가 발생한 고속/시외 및 택시 결제 시스템에 대해서도 금일(10월 30일) 교체가 예정되어 있었으며, 계획대로 이행 완료하여 현재 안정적으로 운영 중입니다.

특히, 이번에 문제가 되었던 ▲네트워크 스위치 장비 또한 11월 말까지 최신 장비로 교체 예정이며,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 및 관리를 위해 장애 자동 감지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시스템 모니터링 및 관리 인력도 보강하였습니다. ▲또한, 내년에는 재난복구시스템(DR, Disaster Recovery System)을 순차적으로 구축하여 예상치 못한 재난 상황에도 대비할 계획입니다.

티머니는 이번 장애로 인해 불편을 겪은 이용자와 관련 서비스 운영사에 대한 보상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티머니 충전 서비스 장애 등 금전적 피해를 본 이용자에 대해서는 장애 발생 다음 날인 10월 28일 피해 금액 전액을 환급처리 하였고, ▲일부 피해 내역 접수가 필요한 건에 대해서는 피해 보상 센터(티머니 고객센터 등) 운영을 통해 접수, 처리 중이며, ▲서비스 운영 업체와는 보상 협의를 통해 조속히 보상 절차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장애와 관련하여, 티머니의 김태극 대표 이하 임직원 일동은 장애 발생으로 불편을 겪은 이용자분들과 서비스 관련자분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 또한, 최신 시스템을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