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뉴스

2012 T-money 청소년 리더십 캠프 진행

한국스마트카드 사회공헌활동으로 2012 T-money 청소년 리더십 캠프 진행

 

 

- 여객운송서비스 종사자 자녀를 대상으로 청소년기 리더십 함양과 도전정신 고취
- 한국스마트카드 사내 동아리 주니어보드 직원이 직접 참여한 사회공헌캠프

교통카드시스템 정산사업자이자 티머니 T-money 발행사인 ㈜한국스마트카드[대표 최대성, www.koreasmartcard.com]는 서울특별시립 노원청소년수련관과 함께 8월 14일부터 1박 2일 동안 ‘2012 T-money 청소년 리더십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한국스마트카드의 주요 고객인 여객운송서비스 종사자의 중학생 자녀 등을 대상으로 수상 레포츠, 금속공예, 암벽등반 등의 체험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청소년기의 리더십을 함양하며 도전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국스마트카드 직원들이 직접 인솔교사로 참여한 이번 캠프는 관계형성, 수상활동, 화합의 밤, 체험활동 이렇게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캠프 참가자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사람과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과정부터 협동을 통해 목표를 이루는 단계로 나아가는 과정을 적극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다.

한 참가자는 “새로운 친구들도 많이 사귀고, 처음으로 래프팅?바나나보트, 스포츠암벽 등반을 해봤는데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친구들과 협동해서 거대한 도미노를 완성하니, 성취감도 있고 뿌듯했다.”고 덧붙였다.

한국스마트카드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협동심, 창의적 판단 능력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금년 말이나 내년 초에는 동계캠프도 계획되어 있는 등 앞으로도 사내봉사동아리이자 기업문화활동 조직으로 구성된 주니어보드가 주축이 되어 사내 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정례적인 사회공헌캠프 활동을 진행하여 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