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뉴스

세계 속에 우뚝 선‘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세계 속에 우뚝 선‘모바일티머니’ 서비스

- 모바일티머니, ‘NFC Global Competition 2012’에서 Best Business Viability, Best User Experience 분야 최종 후보로 선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잠재성과 편리함을 갖춘 NFC 솔루션으로 국제적 인정 받아

티머니 발행사인 한국스마트카드[대표 최대성, ww.koreasmartcard.com]는 NFC포럼과 WIMA에서 주관하는 ‘NFC Global Competition 2012’시상식의 총 3개 수상부문 중 한국스마트카드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티머니가 Best Business Viability[사업실행가능성], Best User Experience[사용자 경험] 두 분야의 최종 수상 후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스마트카드가 최종 후보에 오른 ‘NFC Global Competition 2012’는 전세계의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NFC 솔루션의 개발 및 배포를 장려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이다.

대회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기술의 발달을 위한 범세계적 단체인 NFC포럼과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NFC 국제행사인 WIMA에 의해 공동 주최된다. 이번 행사는 4월 12일 모나코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세계 22개국 67개 서비스 중 한국스마트카드의 모바일티머니는 두 개 분야의 최종 수상 후보에 올랐다. 이 날 시상식에서 Best Business Viability[사업실행가능성], Best User Experience[사용자 경험]을 포함한 세 분야의 최종 수상 서비스가 발표될 예정이다.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는 현재 안정적인 상용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어 사업적으로 가장 잠재성을 가진 NFC 솔루션에 주어지는 Best Business Viability[사업실행가능성]후보에 선정되었다. 아울러 NFC 휴대폰에 탑재된 모바일티머니로 휴대폰을 교통카드처럼 이용할 수 있는 간편함을 인정 받아 사용자의 편리함을 강조한 Best User Experience[사용자 경험]후보에 선정 되었다.

모바일티머니란 기존의 교통카드 대신 휴대폰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활용한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티머니가 새로운 결제수단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편리함과 경제성 때문이다. 휴대폰만 있으면 교통카드를 구입할 필요가 없고 모바일로 충전이 가능한 점, 잔액이 부족할 때 자동으로 금액이 충전되는 자동충전 기능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온라인 결제, 대중교통 및 유통결제 서비스를 휴대폰 하나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으로 가입자를 빠르게 확보해 왔다.

한국스마트카드 최대성 대표이사는 ‘IT 수용도가 빠른 젊은 층과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모바일티머니 서비스가 이미 국내에서는 새로운 결제문화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추세’라고 밝히면서 이번 시상식 후보 선정은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편리함과 효용성이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참고로 이 행사를 주관하는 NFC 포럼은 2004년 세계적인 업계 선두 통신업체, 반도체업체 등의 회사들에 의해 비영리 단체로 구성되었으며 NFC포럼의 국제회원기업들은 NFC기기 모듈 설계, 데이터 교환의 상호 운용을 위한 프로토콜 등을 위해 힘쓰고 있고 이번 수상 후보에 오른 한국스마트카드도 NFC 포럼의 회원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