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GO 개인정보 처리방침

㈜티머니(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관련법령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법령에 따라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은 회사의 티머니GO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에 적용됩니다.

1.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수집·이용 목적 개인정보 항목 이용∙보유기간
서비스 가입 [필수] 휴대전화번호, 따릉이 회원 정보 (ID/비밀번호/이메일주소) - 이용기간: 서비스 해지일까지
- 보유기간: 이용기간과 같음
서비스 이용 과정 [필수] 접속 IP, 접속로그, 서비스 사용이력, 방문기록, 스마트폰 기기정보, 티머니페이 회원ID - 이용기간: 서비스 해지일까지
- 보유기간: 이용기간과 같음
따릉이 이용권의 환불 [필수] 계좌번호 - 이용기간: 3개월 또는 거래 종료일까지
- 보유기간: 이용기간 종료 후 5년

2. 개인(신용)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다음과 같이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받은 업체가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수탁 업체들은 서비스 이용 종료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수탁 업체명 위탁 업무 내용
㈜엘지씨엔에스 시스템 및 어플리케이션 운영 대행
㈜티머니 씨에스피 고객상담을 위한 고객센터 운영 대행
㈜쿠콘 환불을 위한 계좌 예금주 실명확인 대행
㈜쿠프마케팅, ㈜옴니텔, ㈜플랜피아 프로모션 업무 대행

3. 개인(신용)정보의 제 3자 제공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며,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는 고지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한 경우,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서울시설관리공단 따릉이 이용권 환불 성명, 계좌번호 제휴 관계 종료 시까지(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기간만큼 보관)

(2) 관련법령에서 제3자 제공과 관련하여 특별히 정한 경우

4.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1)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신용)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 (2) 업무 제휴사로부터 제공받은 경우(수집 동의를 받은 것에 한함)
  • (3)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전화통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등을 말합니다)에서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5. 개인(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에서 안내한 바와 같이,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이용 및 보유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 보유 기간을 미리 고지하고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해당 보유기간까지 보유
  • (2)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가 1년 동안 서비스 등의 이용이 없는 경우 “휴면 회원”으로서 정보를 별도로 보관
  • (3)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보존 항목 근거 법령 보유 기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3년
    계약 또는 청약 철회에 관한 기록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서비스 방문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년

6. 개인(신용)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을 달성하거나, 이용 및 보유 기간 만료 시에 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삭제하고, 그 밖의 기록물∙인쇄물의 경우에는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해 회사를 상대로 다음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신용)정보 열람·제공·정정 요구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본인에 관한 다음 어느 하나의 사항에 대한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직접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신용)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경우에는 직접 열람∙출력∙정정할 수도 있습니다.
    • 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
    • 나. 회사가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개인(신용)정보의 현황
    • 다. 이용자가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 이용, 제공에 동의한 현황
  • (2) 삭제 요구
    이용자는 회사에 개인(신용)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법령에서 해당정보를 수집대상으로 명시하고 있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 (3) 처리정지 요구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처리 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가.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회사가 법령상의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해당 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경우
    • 나. 해당정보의 처리정지로 인하여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다.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지 않으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로서 이용자가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은 경우
  • (4)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통한 권리 행사가 불가능하거나 어려운 경우, 안내된 전화∙전자우편을 통해 회사의 개인(신용)정보 보호 담당부서에 개인(신용)정보의 처리에 관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시 쿠키와 같이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9. 개인(신용)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신용)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신용)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가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신용)정보가 안전하게 전송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침입 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서비스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기타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 (2) 정보 처리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신용)정보 처리 담당자를 필요 최소한의 수준으로 한정하고 있으며, 개인(신용)정보에 접근하기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정기적으로 이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신용)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신용)정보와 관련된 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신용)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책임자(CPO) : 김준성
  • - 담당부서 : 아키텍처팀
  • - 전화 : 고객센터 1644-0088
  • - 이메일 : ksccadmin@tmoney.co.kr

11. 개인(신용)정보 권익 침해 및 구제방법

기타 개인(신용)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분쟁 조정 위원회 (www.kopico.go.kr/ 1833-6972)
  • -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 수사단 (cid@spo.go.kr(www.spo.go.kr)/ (국번없이) 1301)
  • -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 내용을 추가, 삭제 및 수정하는 때에는 최소 변경 7일 전부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를 안내합니다.

13. 기타

본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은 “티머니GO”에만 적용되며,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4월 27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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